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꿀팁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by 프로리뷰어 2022. 9.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프로리뷰어[프로리]입니다.

블로그 운영이 벌써 9개월째인데요. 예전에도 한번 비슷한 문제에 직면한 적이 있었는데 그 때는 사실 해결 방법을 몰라서 지나쳤다가 문제가 저절로 해결된 경험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문제가 저절로 해결되지 않아서 직접 해결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비슷한 문제를 겪으신 분들을 위해서 제가 사용한 방법을 공유해볼게요.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1. 광고 크롤러란?

먼저 다음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광고 크롤러가 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롤러는 기어가다는 뜻의 영단어 crawl에서 파생된 단어에요. 웹상의 정보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색인하도록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인데요. 스파이더 spider, 봇 bot 이라고도 불린다고 해요. 사실 웹상에는 너무 방대한 정보가 있기 때문에 사람이 손수 검색하고 색인하는 건 불가능에 가깝죠 그래서 이를 컴퓨터 프로그램이 하도록 만든 거라고 보면 됩니다. 끊임없이 검색하고 색인을 추가하는 방법을 반복한다고해요.

 

사실 예전에도 똑같은 문제가 있었으나 제가 해결방법을 시도해보기도 전에 문제가 스스로 해결된 것으로 봐서는 아무래도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검토하는 일이다보니 생겨난 일시적인 문제연던 것 같아요.

 

 

 

 

2.색인 검색이란?

색인이란 말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저는 도서관에서 색인이라는 단어를 가장 많이 접했던거 같아요. 학술서나 전문 서적 같은 경우는 본문에 있는 중요한 정보를 소재에 맞게 따로 정리해두죠. 이걸 인덱스 즉 색인이라고해요. 색인을 따로 찾아보고 원하는 소재의 내용이 어디에 있는지 바로 찾아갈 수 있게 해주는 것이죠. 이런 색인의 개념이 검색에도 적용되는 것을 색인 검색이라고 합니다. Indexed search. 웹상에 있는 정보가 워낙 많기 때문에 검색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겠죠? 그래서 원하는 정보를 찾는게 걸리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색인을 사용해서 검색을 빠르게 하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크롤러 오류도 이러한 색인 등록을 수동으로 하는 것 만으로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하기

1. 광고 크롤러 문제 발견하기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 자주 접속하시나요? 저도 제가 세팅하고 있는 광고 환경에 대해 점검하기 위해서 가끔 접속합니다. 그런데 위에 보시는 것 처럼 경고 안내가 보입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를 보고 가장 오른 쪽에 작업을 눌러봅니다. 현재 제 블로그 중에서 두 페이 정도에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류가 있는 페이지에 대해서는 정확히 '문제 발생 위치'가 어디인지 페이지 링크로 알려줍니다. 해당 링크를 누루면 문제가 있는 페이지로 갑니다. 문제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해서 곧 붙여넣기로 사용합니다. 해당 오류로 인해서 현재 광고 게재가 제한되고 있고, 문제의 원인은 호스팅 서버에 연결 할 수 없다고 하네요.

 

 

 

 

 

2. URL 검사하기

광고 크롤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구글 서치 콘솔로 가주셔야합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승인되어 있는 구글 서치콘솔로 가보겠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왼쪽 메뉴 바 두번째에 'URL 검사'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는 창 화면 위쪽에 검색 창에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다고 하는 페이지 주소는 복사 붙여넣기 하여 검사해봅니다. 위에 보시는 것 처럼 해당 URL이 구글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고 하네요.

이 안내문 오른쪽 아래에 '색인 생성 요청'을 눌러주세요. 앞서 말씀 드린 것 처럼, 수동을 생성을 해서 크롤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3.수동 색인 생성하기

위와 같이 색인 생성 요청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순위 크롤링 대기열에 추가되었다는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빠르게 오류를 해결해주려고하는 노력이 보이네요. 이렇게 색인 생성 요청을 해두면 3-4일 이후에 문제가 자연스럽게 해결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만날 수 있는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 같은 경우는 서치 콘솔 페이지로 가서 직접 색인 생성을 요청하는 걸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슬기로운 블로그운영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