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생활필수템 추천_마스 초강력 녹제거제 리뷰(ft.녹 제거 하는 방법)

by 프로리뷰어 2022. 1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프로리뷰어 [프로리]입니다.

오늘은 유용한 생활정보 한가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녹 제거 하는 방법인데요. 저도 손으로 뭔가를 만지고 만드는 것을 좋아하다고 보니깐 집에 크고 작은 공구 들이 많아요. 이번 여름에 비도 많이 오고 집에서도 습도 조절을 제대로 하지 못 했더니 공구들이 조금 녹 슬었더라구요. 그래서 녹 제거제를 사용해서 녹을 제거해 보았습니다. 제품에 대한 리뷰이기도 하지만 익히 알려져 있는 녹 제거 방법을 써봤는데 생각만큼 효과를 보지 못해서 역시 제품을 제대로 사용하는게 최고의 방법이다 라는 말씀을 드리기 위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마스 초강력 녹 제거제 알아보기

 

먼저 제가 산 녹 제거제는 '마스 초강력 녹 제거제'입니다. 쿠팡에서 구입했고 가격은 10720원이였습니다. 250ml라는 대용량에 아주 가성비 있는 가격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제품을 구입하면 편리하게 분사해서 쓸 수 있는 분무기 헤드가 따로 동봉 되어 있어요. 말 그대로 초강력 녹 제거제이기 때문에 트여있는 공간에서 분무기 헤드를 꼽아서 뿌려주시면 녹이 제거 됩니다. 특히 요 분무기가 오래 사용하면 노즐이 막혀서 분사력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차별화된 분무기 헤드라고 해요.

 

그리고 녹을 제거 할 뿐만 아니라 뿌려줌으로써 녹을 방지하는 기능을 하기도 한다고 해요. 그리고 강력한 세정력 덕분에 녹 뿐만 아니라 의류나 침구에 생긴 얼룩, 기름 때, 찌든 때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소도구 녹을 제거 하기 위해서 녹 제거제를 사야하는 생각에 익히 알려진 방법 들을 사용했었어요. 먼저 녹이 생기는 이유를 먼저 알아보자면, 녹은 한 마디로 철 성분이 산소와 결합한 결과물입니다. 철 분자에서 빠져나온 전자가 물와 산소와 결합해서 수산화 이온을 발생 시키고, 이 수산화 이온이 철 이온과 다시 결합해서 산화철을 만드는데 이게 바로 우리가 부르는 '녹'입니다. 

 

그러다 보니, 녹 제거를 위해서는 철과 산소를 분리해야 한다는 간단한 원리가 있는데요. 그래서 알려진 방법으로는 토마토 케첩이나, 콜라, 아세톤을 사용하기가 있어요. 저는 이중에서 콜라는 이용해서 해봤는데 생각보다 잘 되지 않았어요. 효과가 없었다기 보단 간단한 녹 제거 정도까지만 가능한데 제가 그 이상을 바랬던 것 같아요. 콜라 자체는 탄산이 든 약산성 물질인데 이게 산화된 부분의 산소와 반응하면서 산소를 제거해주니 녹이 제거되는 원리라고 해요. 생각해보니 집에서 놀고 있는 콜라여서 탄산도 많이 남아 있지 않았던거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마스 초강력 녹 제거제 250ml RV-3000, 1개

 

 

 

 

 

그 다음으로 알려진 방법은 토마토 케첩인데 집에 마침 케첩이 없어서 시도해보지는 못했어요. 어쩌면 콜라보다 케첩이 효과가 좋았으면 녹 제거제를 사지 않았어도 될거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어서 이 속의 유기산이 녹을 제거하고 산화를 방지한다고 해요. 간단한 녹 제거가 필요하신 분들은 집에서 케첩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아무튼 저는 마스 녹 제거제를 사서, 트여진 공간으로 갔습니다. 작업 전에 테스트를 하라고 설명서에 되어 있었지만 저는 이미 콜라로 녹 제거를 하다가 실패를 한 뒤라서 바로 사용해보았습니다. 분무기로 분사후에 5분 정도 경화 후 녹이 제거 되고 있는 것을 육안으로 확인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바로 쓰지 않는 수건으로 조금씩 닦아 내었답니다. 대체로 가벼운 수준의 녹을 바로 지워져서 잘 사용했고 한두개 정도는 녹이 잘 안 지워지더라구요. 이런 잘 안 지워지는 녹은 반복 작업을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꿀팁은 녹 부위에 휴지 한장을 얇게 펴서 제거제를 분사를 해주면 휴지가 제거제를 오래 머금고 있어서 녹 제거가 잘 되도록 도와준다고 해요. 심하게 녹이 낀 부분에서는 그렇게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 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부스러기 녹은 어느 정도 긁어내고 작업을 해야 녹이 잘 제거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녹 제거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익히 많이 알려진 방법이 콜라나 토마토 케첩을 사용하는 것도 간단한 녹 제거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확실한 녹 제거를 위해서는 마스의 초강력 녹제거제 사용해보시는 거 추천드릴게요. 소도구 뿐만 아니라 장마철 이후에는 우산 살에도 녹이 많이 끼는 것 같아서 녹 제거제 하나 사두면 쏠쏠하게 쓸 수 있는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