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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 트렌드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오프라인 매장 방문기(feat.무신사 스탠다드 코스메틱)

by 프로리뷰어 2022. 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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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프로리뷰어 [프로리]입니다.

오늘은 무신사의 pb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점 방문기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무신사는 지난해 패션플랫폼 최초로 거래액 2조원 시대를 연 기업입니다.

이런 성장에 힘입어 자사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작년 5월에 본격적으로 홍대에 오프라인 매장을 내어 오프라인 영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위치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점은 홍대입구역 9번 출구에서 나오시면 바로 볼 수 있어요.

주소 >>> 서울 마로쿠 양화로 144

 

2030 소비자들에게 충성도가 높은 만큼 홍대 상권에 첫 오프라인 매장은 낸 것은 탁월한 선택인 것 같네요.

코로나 19로 영업제한이 된 환경에서도 매출 면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는 내고 있다고 하니

강남으로 예정되어 있는 2호점 오픈도 기대가 됩니다.

 

 

 

 

영업시간

주 7일 모두 휴무 없이 운영되고 있어요.

연중 무휴인 것 같고, 영어 시간은 오전 11시 부터 오후 21시까지 입니다.

 

 

 

 

층별안내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점은 지하 1층 지상 2층 홍 3개 층으로 이루어져있고,

2층으로 올라가는 1.5층 공간에서는 전시를 하기도 합니다.

 

2층 - 여성복 / 피팅룸

1.5층 - 포커스 존

1층 - 남성복 / 계산대

지하 1층 - 남성복 / 피팅룸

 

 

 

 

 

 

 

 

 

 

 

 

 

 

매장내부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점의 1층 모습입니다.

봄 옷 신상들이 나와서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정면에 보이스는 스크린 광고판과 무채색 공간이 깔끔하고 간결한 느낌을 줘요.

 

1층에는 캐쥬얼한 남성복이 위치하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사이즈만 맞으면 남성복도 더러 입는 편이라, 1층에서도 구경을 많이 했네요.

무신사 스탠다드는 여성복 보다 남성복을 잘 하는 것 같고, 남성복 중에는 특히 슬랙스 맛집인 것 같아요.

 

 

 

 

1.5층은 포커스 존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공간인데 공간이 꽤 넓어서 전시공간으로 활용 중이더라구요.

1.5층에서 바라본 1층 매장도 꽤 넓어보이네요.

현재 진행중인 전시는 '비:사이클 프로젝트'로써

일회성으로 사용되고 버려지는 것 방지하자는 의미에서 탄생된 프로젝트라고 하네요.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오브제들로, 매장의 죽은 공간을 새로이 구성하고

문화적으로 즐길 거리와 메세지를 전달하는 작품이라, 갤러리는 거닐 듯 쇼핑할 수 있게 도와주네요.

 

 

 

 

 

2층은 여성복입니다.

무신사 스탠다드 특유의 무채색 세미 수트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

그리고 한 켠에는 베이직한 악세사리와 언더웨어를 팔고 있어요.

주력 상품은 아니겠지만 마치 유니클로처럼 베이직한 제품군까지 탄탄히 구성한 것 같아요.

 

 

 

 

 

 

지하 1층도 역시 남성복코너 이고 피팅룸이 함께 있습니다.

체감으로는 전 층 중에서 가장 넓은 것 같아요.

 

 

 

1층 남성복 처럼 캐쥬얼한 아이템이 있어요. 특히 티셔츠, 스웻셔츠류가 다양한 색상으로 참 많네요.

가격도 저렴하고 소재도 도톰하니 봄여름 맞이 쇼핑으로 여러개 사두면 잘 입을 것 같아요.

 

그리고 한 켠에는 1층보다 훨씬 포멀한 아이템 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세미 수트들이 있고, 이번에는 남성용 첼시부츠가 출시 되었더라구요.

워낙 필수 아이템이라 하나 정도는 갖고 있으면 스타일링 하기 좋은 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슬랙스 맛집이라고 했던 만큼

스탠다드 핏 / 세미 와이드 핏 / 와이드 핏  / 슈퍼 와이드 핏 등

다양한 핏의 슬랙스를 팔고 있었어요.

 

 

그리고 이번에 보니 무신사 스탠다드 코스메틱을 출시했더라구요.

가격은 만원대로 2만원을 채 넘지 않는 아주 합리적인 가격대 였어요.

 

관리하는 남성이라면 TPO에 맞는 옷 뿐만 아니라, 악세사리,미용 관리 모두에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이런 소비자의 니즈를 통합적으로 충죽시켜주고 있어요.

 

 

 

그루답터 란?
Groo -  adopter

그루밍grooming과  얼이러답터early adopter의 합성어로
패션과 피부미용 관리에 관심이 많은 2030남성을 말한다.

 

 

 

참고로 이런 소비자를 그루답터라고 합니다.

흔한 남성 코스메틱이였으면 이런 그루답터의 니즈를 백프로 충족시키긴 어려웠을 것 같은데,

코스메틱 구성을 살펴보니,

남성 청결제와 섬유향수는 지금의 2030남성들이 원하는 아이템들일 것이고

이들로 구성이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오늘도 슬기로운 쇼핑생활되시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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