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카페

상도동 성대시장 맛집 삼계탕 맛집_옛골(ft.누룽지 삼계탕)

by 프로리뷰어 2022. 1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프로리뷰어 [프로리]입니다.

오늘을 삼계탕 맛집에 대해서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리뷰를 하려고 보니 삼계탕에 대해서 이미 많이 다루었더라구요. 몰랐었는데 제가 삼계탕을 좋아했었나봅니다. 이렇게 자주 먹는지 몰랐어요. 지난 복날에 다뤘던 삼계탕에 관한 포스팅은 아래쪽에 링크 걸어보겠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도 확인해주세요.

2022.08.15 - [여행&맛집&카페] - 영등포구청역_한성 삼계탕 리뷰(feat.초복 중복 말복)

 

 

 

 

 

 


옛골 알아보기

1.위치

옛골의 위치는 상도동에 있는 성대시장 안에 있답니다. 2층이라 조금 찾아가기 어려울 수도 있어서 상세히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지하철을 탔다는 가정하에 1번 출구로 나와주시고 계속 직진하면 보이는 첫번째 골목에서 우회전 해주시며 왼편 2층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주소: 서울 동작구 성대로 1길 1, 2층
  •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부터 오후 오후 22시

 

오래된 맛집과 같은 예스러움이 물씬 느껴지는 그런 공간이였어요. 최근에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자리를 모두 좌식 테이블로 바꾸었다는 입간판을 보았어요. 귀여워서 한 컷 찍어왔네요. 그리고 왠지 모르게 옛골이라는 상호명 옆에 보이는 나그네 모양도 귀여운 것 같아요.

 

 

 

 

 

 

 

 

 

 

 

 

 

 

 

2.주문한 메뉴

기본찬으로는 먼저 각종 김치와 장류, 그리고 파전이 하나 나와요. 막걸리를 주문하지 않으면 안 될거 같은 구수한 한상입니다. 삼계탕이나 백숙 맛집에서 공통적으로 보이는 점이 하나있는데 그게 바로 김치류가 정말 맛있다는 거에요. 옛골에서도 백김치와 그냥 김치 그릭 깍두기가 나왔어요. 정말 있었어서 주문한 삼계탕 나오기전에 파전이라 거의 다 먹어버렸네요. 파전도 공짜로 내어주실 퀄리티는 아닌데 기본 찬으로 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그래서 그런지 삼계탕 드시고 기본찬에 소주한잔 기울이시는 아저씨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중년의 남성이 많은 가게들이 은근히 맛집이 많던데 오늘도 괜찮은 곳에 방문했나봅니다.

 

 

 

 

 

옛골의 메뉴는 간결합니다. 먼저 제가 주문한 한방삼계탕은 13000원입니다. 그리고 한방 오리 나 닭 누룽지 백숙은 45000원입니다.

누룽지 백숙을 만드는 곳이라서 그런지 한방 삼계탕도 정말 걸쭉하니 좋았습니다. 일단 각종 한방 재료를 넣고 만든것을 첫눈에 알수 있게 진한 국물 색깔과 진한 향이 좋았어요. 그리고 먹어본 삼계탕 중에 국물이 가장 걸쭉하더라고요. 물컹물컹함이 살아있을 정도여서 걸쭉한 식감을 좋아하는 분들을 정말 사랑해 할 맛이였어요. 닭이 으스러지지는 않지만 적당히 으스러지고 쫄깃했어요. 

 

 

 

 

오늘은 상도동 성대시장에 있는 옛골에 대해서 리뷰해보았습니다. 먹어본 삼계탕 중에 가장 걸쭉하고 향이 진해서 한 그릇 뚝딱 먹고 나왔습니다. 삼계탕 한 뚝배기 먹고 정말 보양 잘했다고 느낀 것은 정말 오랫만인 것 같아요. 든든한 한끼 찾고 계신분들에게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