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뷰티

이솝 키테라 아로마틱 룸 스프레이 리뷰

by 프로리뷰어 2023. 4.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프로리뷰어입니다.

오늘은 스프레이 제품을 리뷰해 볼까 합니다. 저는 향 제품을 너무 좋아하는 편이고, 향수 러버입니다. 요즘에는 뷰티 제품뿐만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 제품에도 정말 향이 좋은 브랜드들이 많잖아요. 그중에서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 중에 하나는 이솝입니다. 이미 예전에도 자주 애용하고 있던 이솝 올루스 룸 스프레이에 대해서 포스팅했었는데요. 이번에 동일한 제품 다른 향을 구입하게 되어서 자세히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22.03.27 - [패션&뷰티] - 이솝 Aesop 올루스 아로마틱 룸 스프레이 리뷰(feat.사찰향,절간향)

 

이솝 Aesop 올루스 아로마틱 룸 스프레이 리뷰(feat.사찰향,절간향)

안녕하세요 여러분, 프로리뷰어 [프로리]입니다. 오늘은 룸 스프레이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코시국 동안 가장 많이 머무른 공간은 바로 '집'인데요. 재택 근무와 일상의 쉼을 함께 소화해야되

pro-review-er.tistory.com

 

 

 

 

 

이솝 키테라 아로마틱 룸 스프레이 알아보기

먼저 오늘 아침에 기사로 접한 사실인데, 이솝이 로레알에 인수되었다고 해요. 로레알은 세계 최대의 뷰티제품 회사인 만큼 인수 소식이 이솝의 저력을 보여주는 것 같아서 더 기뻤어요. 이솝 제품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앞으로 이솝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면서도 흥미진진한 소식이었습니다.

 

이솝은 호주에서 탄생한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스킨케어 제품으로는 사실 핸드워시 밖에 써보진 못했고, 주로 라이프 스타일 제품으로 이솝을 많이 사용해 왔었던 것 같아요. 제가 애용하는 룸 스프레이 계열에는 3가지 향이 있습니다. 이스트로스, 올루스, 키테라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순전히 키테라의 향이 궁금해서 구입하게 되었어요. 용량은 100ml와 50ml 두 가지로 나온답니다. 가격은 100ml 용량 기준에 63000원 정도입니다.

 

키테라는 풍부한 우디향과 약간의 스파이시함을 가진 향 노트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제가 궁금했던 노트가 바로 이 스파이시함인데요.

재료 중에 낯선 재료가 있더라고요. 그게 바로 '제라늄'입니다. 정말 생소해서 찾아보니 약간 수국처럼 생긴 꽃이더라고요. 따듯하고 햇빛이 좋으면 계속 사계절 꽃을 피운다고 해요. 아마 살면서 한 번씩을 봤을법한 그런 모양의 꽃이었어요. 

출처 almanac.com

제라늄 재료가 내는 향 노트를 왜 스파이시하다고 느낄까 하는 의문이 계속 들더라고요. 어디에서도 속 시원한 답변을 들을 수 없어서 조금 더 제라늄에 대해서 찾아봤답니다. 참고로 향에서 스파이시하다고 느끼는 것에 대한 의미에 대해서 더 설명해 드리자면, 계피나 생강 같은 달콤하면서도 약간은 톡 쏘는 듯한 그런 느낌을 '스파이시하다'라고 표현합니다. 자극적이라고 느낄 수도 있지만, 다른 향과 잘 페어링 해서 쓰게 되면 인상적으로 남길 수 있는 향이기 때문에 매력적인 향이라고 해요. 그리고 인센스를 쓰면서 자주 표현하는 오리엔탈적인 향도 스파이시 하다는 느낌과 어느 정도 교집합이 있다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유독 이국적인 느낌을 더해주기도 하는 것 같아요.

 

제라늄도 종류가 정말 다양하다고 하는데, 흔히들 '구문초'라고 부르는 '로즈 제라늄'은 모기를 쫓는 풀이라는 별칭이 있다고 해요. 모기 쫓는 향을 가진 식물이 있다는 것에 대해서는 한 번씩 들어본 것 같아서, 그 향이 줄 독특한 느낌에 대해서는 어렴품이 알 것도 같아요. 잎에서 강한 향 성분을 지니고 있어서 아로마 제품이나, 향수에 사용하기 위해서 대량재배 된다고 해요. 아마 키테라에 들어 있는 제라늄도 이런 계열의 제라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어떤 이들을 유칼립투스 향에 장미향을 독하게 해서 섞은 것 같은 향이 난다라고 말하기도 하는데요,

제가 경험해 본 키테라의 느낌은 마치 장미수를 쏟아버린 것 같은 훅 강하게 들어오는 로즈계열의 플로럴 향이 나고, 약간은 쏟아진 장미수가 증발해 버리는 듯한 가벼운 조금은 화한, 프레시한 그런 느낌이 있어요. 정말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것 같은데, 이런 향으로 룸에 쓰게 되면 왠지 더 청결해진 것 같은 프레시한 느낌이 나서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좋았습니다.

 

 

 

 

 

 

 

 

 

 

오늘은 이솝 키테라 룸 스프레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향을 좋아하는 저인 만큼 이런 저런 내용에 대해서 주저리 써내려갔네요. '제라늄'이라고 하는 생소한 소재에 대해서도 접하게 되서 좋았어요. 앞으로는 좀더 스파이시한 향에 대해서 더 알아가보고 싶네요. 룸 스프레이 구매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이솝 제품 추천드려볼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