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카페

전국 코스모스 명소 2탄(ft.서울&서울 근교)

by 프로리뷰어 2022. 9.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프로리뷰어 [프로리]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전국 코스모스 명소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국 단위의 코스모스 명소를 알려드리려고 노력 중인데 지난 시간에는 명소들의 장소가 지방에 치중되어 있는 거 같아서 오늘은 서울과 서울 근쵸에 있는 명소들로 준비해보았습니다. 가을에 나을이 계획중이시라면 코스모스 명소 저장해두셨다가 꼭 방문해보시길 바래요.

전국 코스모스 명소 1탄 포스팅도 아래에 걸어둘게요. 함께 확인해보세요!

2022.09.14 - [여행&맛집&카페] - 전국 코스모스 명소 1탄(ft.가을 인생샷 스팟)

 

 

 

 


 

전국 코스모스 명소 3곳

 

 

  • 임진강 댑싸리공원

 

첫번째 명소는 임진강 댑싸리 공원입니다. 정확한 주소는 경기 연천국 중면 삼곶리 422번지입니다. 임진강 근처에 형성된 공원으로 서울에서 출발하면 한시간에서 한시간 반 정도에 도착 할 수 있답니다. 먼저 임진강 댑싸리 공원은 입장이 무료이고 주차도 가능하답니다. 댑싸리 공원 자체의 부지도 엄청 크고 내부의 주차장도 엄청 크답니다. 게다가 주차가 무료이기 때문에 가을에 가족끼리 차 끌고 나들이 다녀오기 좋네요. 공원 부지가 얼마나 큰지 3만 제곱미터라고 한다 또한 공원 이름의 유래이기도 한 2만 여 그루의 댑싸리가 있다고 해요. 댑싸리란 명아주과에 속하는 일년생 초본식물이라고 해요. 댑싸리 말고도 대싸리라고도 불린다고 해요. 뿌리서 부터 줄기가 빽빽히 직립해서 분기하는게 특징이고 잔잎이 촘촘히 달린다고 해요. 

 

 

 

 

 

  • 인천 계양 꽃마루

 

두번째 코스모스 명소는 인천 계양구에 있는 계양 꽃마루입니다. 정확한 주소는 인천 계양구 서운동 105-4번지! 여느 꽃놀이 명소는 처럼 꽃 구경하러 나들이 나오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라고 합니다.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봄에는 유채꽃을, 가을에는 코스모스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익숙하게 볼 수 있는 분홍색과 흰색의 코스모스 뿐만 아니라 노란색의 황화 코스모스도 볼 수있다고 해요. 입장료는 따로 없고 주차도 무료입니다. 특이한 점은 꽃 마루 중간에 호박터널이 있다는 거에요. 호박와 호박꽃으로 장식해놓은 미니 터널이 있어서 그 아래쪽으로 걷는 기분이 신선하고 주렁주렁 열린 호박을 보는 시각적 즐거움이 있다고 해요. 그리고 다른 곳들에 비해서 규모가 크지 않다보니깐 조금 아쉽지만 핑크뮬리도 곳곳에 있다보니 뮬리 찾는 재미도 쏠쏠히 즐겨보세요. 그리고 한가지 주의 점은 화장실이 푸세식이기 때문에 외부에서 화장실 이용 예민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올림픽 공원

세번째 코스모스 명소는 서울 내에 위치한 올림픽 공원입니다. 사실 서울 안에서는 꽃구경 하면 떠오르는 몇몇 명소들이 국룰처럼 있는 것 같아요. 정확한 주소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번지 입니다.  연중무휴이고 영업시간은 오전 5시 부터 오후 10시까지 입니다. 올림픽 공원도 전체 규모가 결코 적은 편이 아니라서 천천히 구석구석 둘러보기 추천드려요. 크게 체육공간, 문화공간, 생태공간, 역사공관 이렇게 4가지의 공간으로 나뉩니다. 추천드리고 싶은 부분은 당연히 생태공간으로써 성내천을 끼고 있는 인공식물섬이나 장미공원에 볼 게 많아요. 코스모스 뿐만 아니라 각종 들꽃, 장마, 대나무 등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올림핑 공원에서는 다시 버스킹을 시작했답니다. 7월 말부터 11월 까지 매주 주말에 버스킹을 진행하고 있어요. 8월 여름 폭염에는 버스킹을 중단한다고 하는데 이미 8월은 지났고 9월이니 버스킹은 다시 시작되었을 것 같습니다.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진행하고 있으니 코스모스 구경갔다가 버스킹도 구경하고 오세요.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코스모스 명소를 알아봤어요. 지방 명소에 이어서 서울과 서울 근교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사실 코스모스 명소로 추천하는 곳은 천이나 강을 끼고 있는 공원이여서 코스모스 뿐만 아니라 볼 수 있는 생태식물이 많답니다. 즐거운 나들이 계획 세우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슬기로운 나들이 되시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