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뷰티

[여자향수&남자향수]자라 X 조 러브 콜라보레이션 이모션 향수 후기

by 프로리뷰어 2021. 12. 20.
반응형

Zara Vetiver Pamplemousse Eau de Parfum

&

 

Zara Tubereuse Noir Eau de Parfum

자라조말론콜라보향수

 

2021년 3월에 구입한 향수이다.

누가 자라에서 향수를 사? 라고 생각하고 살다가 친구 따라 사게 된 향수이다. 올 한 해 기대 이상으로 많이 사용한 향 중에 하나이다.

가방이나 파우치 속에 항상 휴대하고 다녔고, 한 손에도 쏙 들어오는 크기라 자주 애용해서 손 때가 이미 많이 탔다.

 

 

 

자라향수

Jo Loves 조 러브는 2011년에 조향사 Jo Malone 조말론에 의해 설립된 향수 브랜드이다. 

조 러브라는 이름 보다는 조말론으로 더 많이 부르고 있어서, 그런지 이 콜라보레이션의 이름을 조말론과 자라의 콜라보 = 자말론 콜라보라고 하더라. 꾸준히 신상을 내고 있어서, 다음 자말론 컬렉션이 기대된다.

 

먼저 향은 8가지 종류익 40ml, 90ml 2가지 용량으로 출시됐다.

 

VERIVER PAMPLEMOUSSE - 베티버 팜플무스

WATERLILY TEA DRESS - 워터릴리 티 드레스

EBONY WOOD - 에보니 우드

AMALFI SUNRAY - 아말피 선레이

TUBEREUSE NOIR - 투베로즈 누와르

FLEUR D'ORANGE - 플뢰르 도헝주

FLEUR DE PATCHOULI - 플뢰르 드 패츌리

BOHEMIAN BLUEBELLS - 보헤미안 블루벨

 

 

불어 이름으로 출시되었다 보니 한국어 발음으로 표기하려니 어색한 감이 있다.

 

 

 

 

가장 추천하는 향은 2가지 ' 베티버 팜플무스 '와 ' 투베르즈 누와르 '이다. 

 

먼저, 베티버 팜플무스의 ' 베티버 '는 베티베르라는 풀의 향이고, 벼처럼 생긴 초록 식물이다. 남자 향수에서 빠지면 서운한 향료로 여길 만큼, 이미 다수의 남성용 향수에서 사용 중이다. 가장 인기 있었던 모델 중에 하나가 바로 '톰포드 그레이 베이버' 이다.

 

베티베르
출처 wikipedia.org

' 팜플무스 '는 불어로 '자몽'이라는 뜻으로 감귤류나 자몽을 뜻하는 향이라고 보면 된다. 이름에서, 설명에서 느껴지는 향조는 남자 스킨이라고 흔히들 칭하는 시원한 쾌-한 향이지만, 자몽향이 은은하게 감싸주어 여성 향수로도 손색이 없다. 오히려, 여성 향수에서 느껴지는 뻔한 향조가 아니기 때문에 중성적인 무드 표현에 딱이다.

 

 

 

두번째는 투베르즈 누아르이다.

'투베르즈'는 불어로 tubéreux의 복수형 tubéreuse이며 월하향이라는 뜻이다. 흔히들 영어식 발음으로 읽는 ' 튜베로즈 ' 가 바로 월하향이다. 수선화과의 하얀색 꽃이며, 꽃잎이 조금 두텁다.

 

 

월하향
출처 wikipedia.org

 

불어로 noir는 검은색이라는 뜻이며, 어둡다는 의미 때문에, 슬픔이나, 불법적인 것을 표현하기도 한다.

우리가 흔히 영화 장르 중에 '느와르' 가 바로 이 검다는 뜻의 불어 단어에서 왔다. 불편하고 잔인한 세계를 다루는 영화나 책을 느와르 장르라고 한다.

 

이 향수 명에 검은 튜베로즈 혹은 밤의 튜베로즈라고 번역될 수 있는, 물론 검은 튜베로즈가 더 적합하겠지만, noir를 붙였길래 튜베로즈 이야기를 좀 더 찾아보았다. 튜베로즈는 6월의 탄생화이고, 아름다운 꽃 향기로 사람들의 기분을 밝고 즐겁게 해주기 때문에 부케로 많이 사용된다고 한다. 그리고 프랑스 민담에 따르면, 어린 소녀들에게는 사랑의 감정이 생겨나 혹시 잘못되지는 않을까 하는 염려에서 해가 떨어지고난 뒤, 그러니깐 저녁 혹은 밤에는 튜베로즈 향기를 맡지 못하도록 했다고 한다. 인도에서는 튜베로즈를 '밤의 여인'이라고 부르기도 한다고 하니, noir를 단어와 꽤나 잘 어울리는 것 같다.

 

한문 표기인 월하향도, 직역하자면 달빛이 퍼지려는 밝은 밤, 그 밤공기에 실리는 꽃향기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다. 낭만적인 이름이다.

그만큼 튜베로즈 향은 꽃향기가 강렬하고 잔향이 오래간다. 

 

 

 

 

자라이모션향수
자라 x 조러브(조말론) 콜라보 향수 ' 이모션' 출처 zara.com

 

자말론 이모션 세트의 경우 현재 전제품 8종 세트를 팔고 있다. rkrurdms 199000원이다. 웬만한 고급 향수 하나 가격에 8종 모두를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 세트라고 할 수 있다. 콜라보 라인인 만큼 대중적이면서도 조말론 특유의 고급스러움이 담겨있으니, 향수를 입문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뭐든 그렇든 직접 경험해보고 느끼면서 천천히 취향을 만들어 나가는 것만큼 좋은 건 없다.

10ml짜리 테스터도 단돈 11000원 팔고 있으니, 테스터 해보고 양을 늘려가는 것도 방법이겠다.

 

 

 


 [ 프-로-리 요약 ]

10ml 테스터 11000원

40ml 29000원

90ml 49000원

 

저렴한 가격대 + 가성비

 

20대 초반부터 추천

 

향수 입문자에게 추천

향수 입문자에게 선물로 추천

다양한 향수를 즐기는 사람에게 추천

레이어링 향수로 추천

베티버 - 중성적인 느낌 선호 시 강력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