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뷰티

논픽션 산탈크림 핸드 워시 후기 & 브랜드 스토리

by 프로리뷰어 2021. 12. 25.
반응형

 

NON FICTION SANTAL CREAM HAND WASH

 

지난 6월에 사무실에 비치해두기 위해 산 핸드워시이다. 

코시국에 맞춰서 손씻기가 생활화 된 요즘에는 핸드워시를 구입할 일이 참 많다. 겨울 철에 접어드니깐 핸드워시의 세정력 뿐만 아니라 보습력이나 잔향도 신경이 쓰인다.

 

 

논픽션핸드워시

 

논픽션은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로 최근에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중에 하나 인 것 같다.

한남동 매장에서 방문해서 구입했는데, 핫플레이스인지 바로 알아 볼 수 있었다. 

 

산달우드 향과 베티버 향이 은은하게 나서 청량한 느낌이 든다. 

식물에서 유래한 계면활성제를 사용했다고 하는 만큼 진정효과가 있는 것 같다. 손을 자주 씻는 요즘은 보습을 신경쓰는 편인데, 이 제품은 세정부터 보습까지 챙겨주고 '향'으로 리프레쉬를 도와주니,  손 씻는게 즐거운 행위가 된다.

 

 

 

 

그 빠른 성장을 증명해주듯 현재는 10 corso como, The conran shop, 8division 등 한국에 굵직한 편집샵에 이미 입점 되어 있고, 해외에도 Ssense, Sephora에 이미 입점되어 글로벌 소비자를 만나고 있다.

 

논픽션세포라
출처 sephora.hk

참고로 세포라 Sephora는 프랑스 기반의 드럭 스토어 종류 중에 하나로 보면 된다. 프랑스 버전의 올리브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미 1970년 부터 퍼스널 케어와 뷰티에 관한 비즈니스를 해오고 있으며, 이미 3000개가 넘는 글로벌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다. 파리에서 사는 동안 편의점 가듯이 세포라를 이용했던 나로써는 세포라가 한국, 홍콩을 비롯해 여러 아시아에 진출한 것 뿐 만 아니라 한국의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를 빠르게 입점 시킨 것이 매우 놀랍고 기쁘다. 하나의 브랜드로써 경쟁력을 인정 받은 느낌이 든다. 

 

알아보니 세포라 Sephora는 지금 현재 35개국에 2700개 매장을 두고 있다고 하니, 세포라 입점이 정말 상징적인 의미가 있어보인다.

 

 

 

 

 

 

 

 

 

https://nonfiction.kr/index.html

 

NONFICTION 논픽션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NONFICTION

nonfiction.kr

논픽션 브랜드가 매력적인 이유는 제품력 뿐만 아니라 탄탄한 브랜딩이다.

 

브랜드명 논 픽션 non-fiction은 픽션의 반댓말이다. 픽션 fiction 은 소설이나 희곡 등에서, 실제로는 없는 사건을 작가의 상상으로 꾸며내느 행위, 그 자체를 말한다. 따라서, 논픽션 non-fiction 은 본질에 대한 이야기이다. 브랜드 논픽션이 말하고 있는 논픽션 : 순수하고 솔직한 본질의 힘은 우리 자신의 가장 솔직한 모습과 마주하는, 그 소중한 시간을 위해 탄생되었다. 하루의 시작과 끝은 더욱 정성스럽게 만들어준다는 타이틀 안에 향을 매개로 우리 스스로가 내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스스로를 마주하는 이 시간 자체를 하나의 의식으로 바라보고, 이 소박한 의식, ritual의 경험을 도와주는 것이 바로 ' 논 픽션 ' 이다.

 

 

 

이런 논픽션의 브랜딩이 탄탄했던 배경 뒤에는 차혜영 대표가 있다. 

최근 윤계상의 그녀로 주목 받았던 그녀이지만, 그 이전에 스튜디오 콘크리트 대표로써 더 주목을 받았던 인물이다. 스튜디오 콘크리트는 2014년에 만들어진 아티스트 그룹이고, 회화 사진 그래픽 패션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남동에서 갤러리 겸 아뜰리에 겸 매장과 카페 말글대로 복합 공간을 운영중이다. 이런 창의적 활동 이후에 행보가 ' 논픽션 ' 이라니, 난 이미 그녀의 팬이 되었다. 

 

 

 

 

 

최근 기사에서 한 부분을 발췌해본다. 역시 뭐니뭐니해도 브랜딩이라는 강력하면서도 간결한 소신을 느낄 수 있었다.

 

논픽션브랜드스토리
출처 marieclariekorea.com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더 해보자면,

내가 사용 중인 핸드워시 뿐만 아니라, 바디케어 제품, 립 케어 제품, 향수까지 다루고 있다. 최근에는 새로운 제품 군으로 ' 비누 ' 가 출시되었는데, 씻어내는 행위에 대한 가장 직관적이고 클래식한 상징성을 담은 물건이지 않나 하는 생각에서 런칭했다고 한다.

 

논픽션선물세트
출처 nonfiction.kr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해서 기프트 세트가 출시되었다. 12월 한정 패키지 이기 때문에 연말 선물로 준비하면 좋을 것 같다.

 

 

 

 

 

[프로리 요약]

  300ml 32000원
한남동 매장서 구입
자사몰에서도 구입가능

높은 브랜딩력과 이를 시각화한 패키지로 선물용으로 매우 추천

식물성 계면활성제라 손을 자주 씻는 요즘 시국에 딱 !

 

은은하게 퍼지는 향을 좋아하면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