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호크 스테이크 파는 곳 알아보기
오늘은 토마호크 파는 곳을 리뷰하려고 한다.
어제 오늘 (2022년 1월 4,5일) 비발디 파크로 스키 여행을 다녀왔다. 작년 여름 휴가도 강원도 홍천으로 떠났었기 때문에 홍천이 꽤나 마음에 들었고 이번에도 역시 근처 숙소로 자리를 잡았다. 숙소는 옛 시골집 같은 느낌으로 따로 마련되어 있는 바베큐장이 있었다.
그래서 토마호크를 구입하게 되었는데,
지난 일요일 끝에 급하게 잡게된 스키 여행 일정이라, 급하게 토마호크를 구입하는데 애를 먹었다.
유튜브를 통해서 유명세를 타면서, 토마호크는 이미 대형마트와 할인점에 많이 깔려있는 상태이다. 다만 이렇게 구입하면되면, 인터넷 최저가보다 대략 2배는 비싼 것 같더라. 따라서, 무조건 인터넷 구입으로 맘먹고 서치를 해보았다.
토마호크를 살짝 알아보고 가자면,
영어로는 tomahalk로써, 인디언의 도끼인 도마호크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갈비살과 등심살을 따로 자르지 않고 통째로 만든 부의를 말한다.
내가 구입한 곳은 네이버 쇼핑을 통해 검색한 ' 인터넷 정육점 ' 이다.
인터넷 정육점 바로가기 >>> https://smartstore.naver.com/lamb
토마호크 수령하자 마자 기쁜 마음에 도끼처럼 들고 사진 찍어 친구들한테 보내줘봤다.
원래 실물은 더 때깔이 좋았는데, 급한 마음에 찍은 사진이라 다 담지를 못했다.
토마호크 3.5cm 600그램 1돈 짜리로 2개 주문했고,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스테이크시즈닝 소스 이외에 추가로 4종 소스하나를 더 구입했다. 소스 4종은 와사비 + 시즈닝 + 올리브 오일 + 버터이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소스 1팩 구성이기 때문에 딱 맞춰 들고 여행가기 좋다.
600그램에 38400원이니깐 100그램당 6400원 꼴이다. 인터넷으로 주문하는 것이 확실히 싸고, 이 ' 인터넷 정육점 ' 은 정말 저렴한, 그래서 가성비가 높은 곳 중에 하나이다. 타 구입처 들도 계산해보면 그램당 몇백원에서 몇 천원 정도 까지 더 비싸지만, 당일 배송을 해주는 곳은 없다.
혹시 당일배송이 아니라면 당일 방문 수령이 가능한 곳이 있을까하고, 토마호크를 취급하는 몇몇 정육점에 전화를 했지만, 찾은 곳은 용인시 한 곳뿐이였다. 데일리로 먹어주는 식재료는 아니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해서 구입해야하는 점을 또 느낀다.
다른 인터넷 판매처도 많았는데, 굳이 '인터넷 정육점' 을 고르게 된 이유는, 일요일 저녁 주문과 입금 완료 후 바로 다음날 월요일에 도마호크를 수령했기 때문이다.
평일 오후 13시 주문 결제 완료 건에 한해서 당일 배송을 보장해주기 때문에 시간 확인이 중요하다. 저녁 8시 까지 당일 배송해주고,
실시간으로 당일 배송 서비스 ' 오늘의 픽업 파트너스 '를 통해서 배송 현황을 알려준다. 나는 정확히 4시 45분 경에 수령했고, 밤에 스키장으로 떠나는 일정이 였기 때문에 수령 직후 바로 출발했다.
고기는 초이스 등급의 미국산 블랙 앵거스의 냉동육으로 제공된다.
24시간 혹은 그 이상의 냉장해동을 권하고 있기 때문에, 수령 받은 즉시 차에 실어 넣고, 먹기 전까지 충분히 해동했다.
상온 해동이 아니라 냉장 해동인 건은 해동시에 상함을 방지하고자 함이겠지만, 진공팩으로 포장되어서 오고 겨울이라 충분히 춥기 때문에, 굳이 냉장 해동을 하진 않았다.
그리고 이 ' 인터넷 정육점 ' 의 토마호크가 매력적인 것은 3.5 cm 라고 표기 하였지만, 4cm 쪼오금 넘는 두께였고, 뭣보다 갈비대를 제거하고 지방을 더욱 제거 해서 마치 짧은 손잡이 형태를 만들어주어 먹기가 좋고, 먹을 수 있는 부위도 훨씬 많다. 실제로 바베큐를 해 먹어 보면 느끼지만, 고기 중량에 뼈 무게가 차지하는 부분이 상당하고, 요령이 없으면 발라서 먹기가 꽤나 번거로울 수 있다. 그래서 딱, 실속있게 먹을 수 있는 구성으로 맞춰 준 이 토마호크를 강추한다.
토마호크 3.5cm 구입하러 가기 >>>
https://smartstore.naver.com/lamb/products/4998107788
적당히 올리브 오일과 동봉된 스테이크 시즈닝으로 밑간을 해준 다음 바베큐불판 위에 올려준다. 겉이 바삭하게 익으면서, 즉 마이야르 반응을 일으키면서 상당한 기름이나오게 되는데, 숯불위에서는 그 기름이 더 큰 불을 끌어올려주기 때문에 조심하면서 구워주어야 한다.
또한 갈비대근처 살코기가 다소 뜯어먹기 힘들기 때무에 불판에서 한번 끝어주고, 속을 확인해 원하는 굽기를 맞춰 주면 된다.
사실 이날먹은 고기로는 홍천 한우와, 돼지고기 삼겹살과 목살이 있었는데,
토마호크가 맛이 가장 고기다운 맛이 였다. 일단은 24시간 상온에서 해동을 충분히 해주었기 때문에 고기 그 자체로 육질이 아주 좋았고, 숯불 바베큐 특성 상 겉바속촉이 완벽하게 만들어져서, 씹는 순간 육즙이 주욱 흘러나왔다. 그리고 한 부위에서 3가기 고기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각가의 식감을 느껴보면서 먹을 수 있었다.
[프로리 요약]
블랭앵거스 탑초이스와 하이어 등급 취급
토마호크 / 티본 취급
50-100g 단위로 원하는 고기 고를 수 있음
스케이크 시즈닝 소스 1개 기본 제공
4종 소스 1400원 = 올리브오일/버터/생와사비/스테이크시즈닝소스
갈비대와 지방을 제거해 더욱 가성비 있는 고기 무게
오후 13시 주문 + 입금 완료시 당일배송가능
; 서울 전지역과 일부 경기도
배송 시간 지정은 불가능
숙소 정보 더 알아 보기 >>> 강원도 홍천 스키여행 숙소 추천
관련포스팅 보러가기 >>> 토마호크 스테이크 집에서 구워먹기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여행&맛집&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라매역 맛집_가성비 오마카세 '상남스시' (feat.캐치테이블) (7) | 2022.01.24 |
---|---|
여의도 맛집 일본식 라면 리뷰 '이와타' (2) | 2022.01.20 |
신대방삼거리역 소고기 화로구이 맛집 ' 우니꾸 ' 메뉴 추천 & 리뷰 (1) | 2022.01.13 |
이수역 맛집 용용선생 이수점 리뷰(feat.메뉴 추천) (1) | 2022.01.11 |
강원도 홍천 스키여행 숙소 추천(feat.시골 할머니 집) (2) | 2022.01.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