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카페

상수맛집 떡볶이 맛집 무궁화 타운 리뷰(ft.청양 크림 떡볶이)

by 프로리뷰어 2022.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프로 리뷰어[프로리]입니다.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수 없듯이 특이한 분식점이 생긴 거 같아서 방문해보았습니다. 정말 새로 생긴 지 얼마 안 되어 보이는 분식집이었어요. 트렌디한 분위기와 인테리어 때문에 슬쩍 보고는 정말 분식집인지는 알 수가 없었어요. 그리고 합정 상수 동네는 제가 좋아라 하는 맛집이 많이 모여있는 동네로써 분식뿐만 아니라 라멘, 짬뽕에 관해서도 관심 있으신 분은 제 아래 포스팅 들도 참고해주세요.

2022.05.26 - [여행&맛집&카페] - 상수역 맛집 일본 라멘 맛집 '하카타분코' 리뷰(feat.블루리본 서베이)

2022.05.28 - [여행&맛집&카페] - 상수역 맛집 라멘 맛집 '칸다소바' 리뷰(feat.동경식 마제소바)

2022.05.29 - [여행&맛집&카페] - 상수역 맛집 라멘 맛집 '멘타카무쇼'(feat.츠케멘) 리뷰

 

 

 

 

 


상수 맛집 무궁화 타운 리뷰하기

 

1. 위치

무궁화 타운은 상수역 근처에 있습니다. 2번 출구에서 나와서 직전 하시면 왼편에 있습니다. 골목으로 들어가기 직전에 왼편에 있습니다.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분식집이라서 위치 문의를 하는 글을 우연히 봤어요. 상수역 근처에서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이제 포털 사이트 지도에 보니깐 등록되어 가고 리뷰도 많이 쌓이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1층에 길가 쪽으로 나있는 매장이기 때문에 눈에 띄고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 주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105번지
  •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2. 외부 모습

무궁화 타운의 외부 모습입니다. 빨간 간판이 눈에 띄게 걸려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 인테리어가 굉장히 힙해서 네온사인과 같은 형광등이 걸려 있어서 눈에 확 띕니다. 힙한 분식집이라는 타이틀이 잘 어울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궁화 타운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커다란 무궁화 로고가 박혀 있네요. 언젠간 무궁화 타운 굿즈도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기대해봅니다. 뭔가 어릴 때 학교 앞에서 있었던 분식집의 향수를 일으키는 문구류 같은 로고라서 저는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인테리어며 브랜딩이며 보통 솜씨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요.

 

 

 

 

 

 

3. 내부 모습

무궁화 타운의 내부 모습입니다. 분식집의 전형적인 모습이 하나도 없고 굉장히 힙한 내부를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 스쿨푸드가 처음 나왔을 때 분식 고급화한 탄탄한 브랜딩에 감탄했었는데, 그때와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 코너에 위치해 있다 보니 매장 내부가 길쭉한 모양입니다. 바 테이블이 있고, 뒤쪽으로는 작은 2인용 테이블들이 서너 개 더 있습니다. 단체로 방문하기에는 다소 협소한 공간이긴 합니다. 그래도 포장, 배달이 가능한 곳이니 근처에 계시다면 한 번 맛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시쯤 찾아갔었는데 바 자리는 이미 만석입니다. 조금씩 인지도를 쌓아가고 유명해져가고 있나 봅니다.

 

 

 

 

 

 

 

4. 메뉴판

무궁화 타운의 메뉴판입니다. 메뉴가 나오고 조금 급했어요. 허겁지겁 먹어치웠는데, 사진에서 조금 급함이 느껴지네요. 메뉴바 앞에 앉았고, 바 넘어에서는 바로 요리해주는 오픈 주방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 메뉴는 떡볶이입니다. 학교 앞에서 먹었던 것과 같은 옛날 떡볶이도 있고 매운 떡볶이, 짜장 떡뽂이 등 클래식한 떡볶이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메뉴들은 정말 무궁화 타운이 힙한 분식집이구나를 증명해주듯이 트렌디한 메뉴들이 많습니다. 로제 떡볶이, 크림 떡볶이, 청양 크림 떡볶이, 마라 떡볶이 그릭 투움바 떡볶이까지 있습니다. 

떡볶이는 모두 1인분 메뉴로 가격은 4천 원에서 6천 원까지라 상당히 저렴합니다. 요즘에 물가가 너무 올라서 한 끼 1인분에 7천 원 아래로는 먹을 수가 없는데 정말 저렴한 가격입니다. 그리고 사이드 메뉴로는 튀김류가 있습니다. 튀김류는 익히 맛 본 잘 아는 맛의 튀김들이에요. 그리고 특이했던 사이드 메뉴는 바로 무스비입니다. 분식집이라면 김밥이 있어야 되는데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때 무스비를 찾을 수 있었어요.

 

  • 무스비는 하와이 안식 초밥입니다. 우리에게는 더 익숙한 김밥이라는 이름, 사각김밥으로도 불립니다. 스팸 무스비로 잘 알려져 있는 메뉴인데요. 사각틀에 밥과, 각종 속 재료를 넣어서 만든 음식입니다. 

 

 

 

 

 

 

 

 

 

 

 

 

 

 

 

 

 

 

 

 

 

5. 주문한 음식

제가 주문한 메뉴는 바로 '청양 크림 떡볶이'입니다. 청양 마요 소스를 평소에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절대 실패 없는 맛이라고 할까요. 정말 너무 맛있습니다. 저는 크리미 한 식감도 좋아하고 치즈 자체도 좋아하기 때문에, 꾸덕한 크림 베이스에 슬라이스 치즈 한 장을 올려주는 게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사실 꾸덕하다고 하는 정도는 떡볶이 치고 꾸덕하다고 하는 정도이지 평균 이상으로 꾸덕하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오히려 더 대중적이라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체다 치즈 슬라이스 한 장은 국룰인데 착 올려주셔서 좋았어요. 그리고 뭐보다 적당히 올려져 있는 청양고추와 크림이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크림 떡볶이는 기대 이상의 퀄리티입니다. 일단 요즘 물가에 1인분 양이 너무 넉넉해서 좋습니다. 떡볶이 떡은 밀떡인 것 같고 길게 가래떡 같이 늘어진 모양입니다. 그리고 소스랑 떡만 있는 게 아니라 보시는 것처럼 비엔나 소시지랑 프로콜리, 버섯도 함께 있어서 약간 파스타를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옛날 떡볶이처럼 주문이 많아서 상시로 준비되어 있는 떡볶이 말고는 즉석에서 다 만들어서 주시니깐 정말 먹기 좋은 상태의 떡볶이를 대접받아서 먹는 느낌이 나서 참 좋았습니다.

 

 

 

 

 

 

오늘은 무궁화 타운이라고 하는 상수역 근처에 새로 생긴 분식점에 대해서 리뷰해보았습니다. 새로 생긴 분식집인 만큼 인테리어와 브랜딩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굉장히 힙한 느낌이 분식집스럽지 않은 분위기입니다. 메뉴 또한 트렌디해서 트렌디한 분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슬기로운 식생활 되시기 바라요.

 

 

 

 

 

 

 

 

 

 

반응형

댓글